수라도 천예성
술예성의 시간에 난 사람의 성품은 가장 영험하며,
남쪽으로 가려하는데 이미 북쪽을 생각하니 재능이 풍부하다.
일하는데 방편을 잘 쓰고 체계적으로 정교하며,
이르는 곳마다 화합하며 협동하고 일하는데 근면하다.
이 술예성이 명주를 비추면, 지혜가 많고 능력이 많으며, 체계적이고 정교하니
귀한
신분이다. 만일 범중하게 되면, 주된 자질은 둔하고 게으르며 어리석고 무디
며, 많이
배웠어도 이룬 것이 적으니, 기술자나 힘써서 먹고 사는 사람이 된다. 만일 인
권성,
자귀성, 오복성, 사문성, 해수성 등을 얻으면, 강함과 부드러움을 모두 갖추어
서로
구제하게 되니, 비록 예술을 하는 사람이 될지라도 우뚝 설 수 있을 것이다.
만일 신고
성을 만나면 승려 가운데서 출중한 사람이 될 수 있으니, 중급의 명이다. 만일
묘파성
과 축액성을 만나면, 예술의 업을 해도 이루는 것이 없으니 끝내는 하급의 명
이다.
사업궁/형제궁
붕우궁/16~32
사업태도.상황
천간성 /
수라도 진간성
크게는 너른 바다 같고 세밀하게는 터럭 같으며,
말은 부처님이지만 마음에는 양날의 칼이 서려 있다.
간교하고 모사를 기획하는데 독한 성품을 감추고 있으며,
생각이 많고 자주 뒤집어서 조절이 되기가 지극히 어렵다.
이 진간성이 명주에 내린 사람은 일생동안 수고스럽고 녹녹하게 살며, 지난날
을 후회
하고 파란이 인다. 동쪽을 가리키면서 서쪽을 말하니 기획이 변화무쌍하여 헤
아리기
어렵다. 만일 자귀성과 오복성이 서로 도우면, 재물이 풍요롭게 넘치니 또한
상급의
명이다. 만일 인권성과 유인성을 만난 사람이라면, 반드시 간교한 권세를 가진
잔인한
소인이 된다. 맑은 것을 말하나 탁함을 행하고, 집요한 성품으로 흉악한 모사
를 꾸미
며, 남들을 해치려는 마음을 가지고 있고, 남을 포용하는 도량이 없으며, 탐욕
이 너무
지나치고 버럭버럭 심하게 화를 잘 내니, 선량한 사람이 아니다. 만일 신고성,
축액성,
묘파성, 미역성 등을 만나면, 반드시 째째하게 굴며 탐욕스럽고 질투와 시기가
심한
소인이니 곧 하급의 명이다.
중년기/33~48
중년조화.부부상황
천역성 /
귀도 미역성
귀도 천역성
인도(인권성, 신고성)가 미역성을 만나면,
일찍부터 고향을 떠나고 조상과 떨어져서 편히 정착하지 못한다.
몸과 마음이 한 조각의 고요함도 얻지 못하며,
세상 끝을 두루 내닫고 돌아다녀도 발걸음은 만족을 모른다.
이 미역성이 내린 명주는 고향을 떠나고 정든 땅을 떠나며 골육의 정이 소원하
고,
심신이 수고스럽고 녹녹하니, 자수성가하여 자립하는 명이다. 만일 오복성, 인
권성,
자귀성, 유인성, 해수성, 사문성 등을 만나면, 반드시 벼슬에 올라 먹고 살 것
을 얻으
며 말과 차가 서로 따르니 영화를 얻고 출세하는 명이다. 만일 신고성, 묘파
성, 축액
성 등을 만나면, 마치 바람이 나뭇가지에 불어닥치고 물 위에 부평초가 떠다니
는
것 같고, 번뇌와 욕정이 타는 듯하며, 설치고 다니고 안정을 못하여, 저 세상
으로
구름을 쫓아 노닐고 산수강산을 돌아다니는 하급의 명이다. 만일 범중하거나
유인
성과 축액성의 형을 맞으면, 반드시 도류徒流(백수처럼 할 일없이 흘러 다니는
인
간)가 된다.
만년총론 49~
사황(명궁)
천역성 /
귀도 미역성
귀도 천역성
인도(인권성, 신고성)가 미역성을 만나면,
일찍부터 고향을 떠나고 조상과 떨어져서 편히 정착하지 못한다.
몸과 마음이 한 조각의 고요함도 얻지 못하며,
세상 끝을 두루 내닫고 돌아다녀도 발걸음은 만족을 모른다.
이 미역성이 내린 명주는 고향을 떠나고 정든 땅을 떠나며 골육의 정이 소원하
고,
심신이 수고스럽고 녹녹하니, 자수성가하여 자립하는 명이다. 만일 오복성, 인
권성,
자귀성, 유인성, 해수성, 사문성 등을 만나면, 반드시 벼슬에 올라 먹고 살 것
을 얻으
며 말과 차가 서로 따르니 영화를 얻고 출세하는 명이다. 만일 신고성, 묘파
성, 축액
성 등을 만나면, 마치 바람이 나뭇가지에 불어닥치고 물 위에 부평초가 떠다니
는
것 같고, 번뇌와 욕정이 타는 듯하며, 설치고 다니고 안정을 못하여, 저 세상
으로
구름을 쫓아 노닐고 산수강산을 돌아다니는 하급의 명이다. 만일 범중하거나
유인
성과 축액성의 형을 맞으면, 반드시 도류徒流(백수처럼 할 일없이 흘러 다니는
인
간)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