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명이괘 산 밑에 집을 짓은 사람이 편안하기 위함이었다 그러나 하루 아 침에 무너지니 하아이라에 담은 밥을 깨트린다
솔파해
점의 결과를 좀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계좌로 송금을 하시고 클릭하시면 빠른 시간내
상세한 해석 결과(구성법 추가)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국민은행 : 228001-04-277319 예금주 : 아이넷켐(주) (\1,000)
추가질문
및
후기적기
원괘
변괘
월건
일진
공망
매화
산화비
지화명이
己 巳
丁 亥
午 未
괘사
賁, 亨, 小利有攸往. 비는 형통이니 나아가는 것이 조금 이롭다 彖曰, 賁, 亨, 柔來而文剛, 故亨, 分剛上而文柔, 故小利有攸往. 天文也, 文明以止, 단왈 비는 형통하다고 한 것은 유가 와서 강을 무늬한 까닭에 형통하고 강을 나누어 올라가 서 유를 무ㅢ한 까닭에 나아가는 것이 조금 유리하다 춘운이고 문명해서 그치니 人文也. 觀乎天文, 以察時變, 觀乎人文, 以化成天下. 인문이니 천문을 봐서 때의 변화함을 살피니 인문을 봐서 천하를 교화하여 이루게 한다 象曰, 山下有火, 賁, 君子以明庶政, 无敢折獄. 상왈 산아래에 불이 있는 것이 비괘이다 군자가 본받아서 뭇 정사를 밝히되 옥사를 판결하 는 데 함부로 하지 않는다 初九, 賁其趾, 舍車而徒. 초구 그 발꿈치를 꾸밈이니 수레를 버리고 걷도다 象曰, “舍車而徒”, 義弗乘也. 상왈 수레를 버리고 걷는다 함은 의리때문에 타지않음이라 六二, 賁其須. 육이 그 수명을 꾸미도다 象曰, “賁其須”, 與上興也. 상왈 그 수염을 꾸밈은 위와 더불어 일어나는 것이다 九三, 賁如, 濡如, 永貞吉. 구삼 꾸밈이 윤택하니 오래하고 바르게하면 길하다 象曰, “永貞之吉”, 終莫之陵也. 상왈 오래하고 바르게 해서 길함은 마침내 능멸하지 못하는 것이다 六四, 賁如, 皤如, 白馬翰如, 匪寇, 婚媾. 육사 꾸미는 것이 희면 흰말이 나는 듯 하니 도적이 아니면 혼인하려는 것이다 象曰, 六四當位, 疑也, “匪寇婚媾”, 終无尤也. 상왈 육사는 당한 위가 의심스러운 것이니 도적이 아니면 청혼한다는 것은 마침내 허물이 없음 이 라 六五, 賁于丘園, 束帛戔戔, 吝, 終吉. 육오 언덕과 동산에게 꾸밈을 얻으니 묶은 비단이 자잘하면인색하나 마침내 길하다 象曰, 六五之吉, 有喜也. 상왈 육오의 길함은 기쁨이 있다 上九, 白賁, 无咎. 상구는 소박하게 꾸미면 허물이 없다 象曰, “白賁无咎”, 上得志也. 상왈 소박하게 꾸미면 허물이 없다란 위에 있으면서 뜻을 얻음이라
현재
산화비괘로 장식을 의미합니다.괘사는 산아래 불빛(SUN)이 비추이니 풍광이 아름다운 모양 입니 다.물질적인 것보다 정신적인 것을 중요시하는 시기입니다.(솔파해:학문,문예에 힘쓰며 범 사에 만족하고 너무 화려한것을 원하지 마세요)
미래
지화명이괘로 땅속에 갇힌 태양이란 뜻이 있습니다.괘사는 태양이 지하에 갇혀있어 암흑의 시기 입니다.(솔파해:방해가 많은 시기 입니다.나서면 좋지 않습니다)
운세총론
사안별 운세
꾸미고 장식하는 것 없이 그대로 있는 것이 최선의 방 책이다. 남하고 불화가 생겨도 지금은 시운이 불리하니 핑계나 야유, 변명을 하지 말고 참고 있는 것이 현명하다. 다음에 말할 기회에 행동하라. 티없이 맑은 소녀의 얼굴 은 치장하는 것이 오히려 불미스럽다. 가식을 버리고 잘 난 체하지 말고 있는 체하지 마라. 있는 그대로의 진실된 모습으로 생활하라. 재물투자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